푸드 크리에이터 콘텐츠 교육 양성 과정 모집
하루동안 전반적인 것을 다 체험해 보실 수 있어요!
교육과정 신청하기(아래)
전문가들과 함께하는 푸드 크리에이터 교육 시간을 마련했습니다!
알찬 하루 참가로, 기대되는 18년도를 만드세요!
■ 푸드크리에이터 콘텐츠 양성 과정 개요
1. 사업목적
가. 1인 미디어 시대의 푸드크리에이터 양성
나. 자발적인 지식공유의 장을 구축하여 창작자 간 협업사례 창출
다. 창작활동에 필수적인 다양한 인적 관계망 형성 촉진
2. 사업개요
가. 사 업 명 : 푸드크리에이터 콘텐츠 양성과정
나. 사업기간 : 2017년 12월 18일 – 19일
다. 사업대상 : 푸드 기반의 콘텐츠 창작가
라. 사업내용
1) 푸드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사람과 영상 제작자와의 푸드 콘텐츠 제작
2) 협업을 통한 아이디어 및 사업계획 발굴
3) 협업사례 발굴 및 지속적인 푸드 콘텐츠 창작 유도
마. 사업장소 : 홍대(네츄르먼트 쿠킹클래스) : 와우산로 30길 40-7, 1층
바. 운영형식 : 네트워킹, 언컨퍼런스, 영상발표
사. 성과목표 : 푸드크리에이터 플랫폼, 아이디어·프로젝트 발굴, 영상제작
아. 참가자격
1) 푸드 관련분야 종사자 / 요리사, 푸드 블로그운영자
2) 푸드 유통분야 종사자 / 농산물, 수산물등
3) 푸드 콘텐츠 분야로 진로를 계획 중인 대학생, 휴학생 및 졸업생
자. 지원내용
1) 소정의 아이디어상 시상 (언컨퍼런스 세션 및 팀별 미션 관련)
2) 사단법인 한국요리연구가 협회 수료증
차. 신청 및 선정방법
1) 선정방법: 제출서류 접수 후 내부 심사평가기준에 따른 서류심사
2) 심사기준: 언컨퍼런스 계획, 콘텐츠 활용 아이디어, 자기소개 내용 등
■ 푸드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일정
일 정: 2017년 12월 18일 – 19일 / 1박 2일
장 소: 홍대
교육비: 1인 12만원
인 원: 최소 6명 ~ 최대 20명
팀구성: 영상 1명 + (전체 참가자 ÷ 4팀) / 예) 참가자4명 + 영상1명 = 5명 1팀
[일정계획]
시 간 |
|
장 소 |
형 식 |
내 용 |
담 당 |
12/18일 |
네 트 워 킹 |
|
맞이 |
환영합니다! |
|
접수 |
출석확인/ 라벨 이름표 나눠주기 |
||||
10:00 |
오리엔테이션 10‘ |
오리엔테이션 / 프로그램 소개 |
|
||
10:10 |
팀빌딩 60‘ |
팀빌딩 (마시멜로게임) |
|
||
11:10 |
자기소개 20‘ |
참가자 1분 자기소개 |
|
||
11:30 |
강의 30‘ |
1인 미디어 콘텐츠 비즈니스 |
|
||
12:00 |
점심 60‘ |
단체 식사 |
|
||
1:00-2:00 |
언 컨 퍼 런 스 |
|
세션 1 60‘ |
푸드 콘텐츠 아이디어 모델 |
|
2:00-2:30 |
세션 1 발표 30‘ |
아이디어 발표 / 각 팀별 1인씩 |
|
||
2:30-3:00 |
|
휴식 |
|||
3:00-4:30 |
세션 2 90‘ |
팀별 협업을 통한 아이디어 발굴 및 푸드 영상제작 콘텐츠 기획 / 콘티 제작 / 영상 촬영 / |
|||
4:30-5:00 |
세션 2 발표 30‘ |
각 팀별 아이디어 발표 |
|||
|
|
|
|
|
|
시 간 |
|
장 소 |
형 식 |
내 용 |
담 당 |
12/19일 |
발표 |
|
영상제작 |
촬영 편집 |
|
시사회 준비 |
프로젝터 / 영상 |
||||
17:00 |
워크샵 30‘ |
팀별 모임 / 제작 과정의 장.단점 |
|
||
17:30 |
시사회 40‘ |
팀별 영상 발표 |
|
||
18:10-20:00 |
마무리 50‘ |
네트워킹, 소감문, 사진촬영 등 |
|
||
|
|
|
|
|
|
18일 오전 |
18일 오후 |
19일 오후 |
네트워킹 |
영상제작과정 |
발표 |
언컨퍼런스
* 언컨퍼런스란? : 참가자 전원이 연사이자 청중이 되어, 자신의 경험/지식/재능/문제를 자유롭게 공유하며 서로 간에 영감을 주고받는, 참가자 주도형 컨퍼런스. 대화/토론형, 퍼포먼스형(공연·데모), 강의 클래스형 등 형식과 주제 모두 참가자들의 자율적 판단에 의해 진행됨.
[언컨퍼런스 유형] |
|
창업/창작/프로젝트 과정 |
ex. 지속가능한 푸드 비즈니스 모델 만들기 ex. 영상을 활용한 푸드콘텐츠 제작기 |
원데이클래스 (지식·재능) 퍼포먼스 (공연) |
ex. 혼밥족을 위한 레시피 ex. 5.000원 장보기 ex. 5명 초대해서 집밥먹기 |
함께 나누고 싶은 문제·고민거리 |
ex. 요리분야의 진로확장 ex. 지역 식당운영 노하우 |
[언컨퍼런스 타임테이블 모습] |
① 강좌를 개설하는 사람이 1분간 자신의 강좌를 소개한다. (타임 테이블에 강좌를 배치)
② 청중은 자신이 듣고 싶은 강좌를 정하고 포스트 잇에 자신의 이름을 적는다.
③ 사회자의 지시에 따라 타임 테이블에 자신이 듣고 싶은 강좌에 이름을 붙인다.
④ 강좌 개설자와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개설한 주제를 기반으로 네트워킹 시간을 갖는다.
⑤ 세션이 끝나면 모든 참가자가 모이고 팀별로 강좌의 핵심 내용을 발표하며 피드백 한다.
⑥ 강좌의 만족도가 높으면 다음 세션에 앵콜 강좌로 다른 사람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.
|